“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흔한 여행사 광고 문구처럼,
밤샘 작업을 밥 먹듯이 하며 열심히 일한 어느 촬영 작가의
고생한 자신에게 주는 선물(presents himself),
스스로에게 보상(Self Reward) 차원에서 맞추신 "사연 있는 안경" 이야기입니다.
- 가메만넨(Kame ManNen)안경테
- 안경테 다자인 변형
- 완벽한 조제, 피팅
- Self 보상과 위로
가메만넨(Kame ManNen)안경테


안경테 다자인 변형

안면 양쪽 턱이 발달한 마름모꼴 각진 체형에는 바깥쪽 각진 부분이 눈에 거슬립니다. 밑 각진 부분을 적당히 죽여서(굴려서) 각 지지 않도록 각색하면 어떻겠냐는 의사 타진 후, 손으로 눌러 변형된 디자인을 바로 잡아서 보여주니, 고객이 직접 착용해 본 다음 만족하는 미소를 지으며 흔쾌히 OK 하셨습니다. 역시 "영상 작가"라서 감(感) 이 빠릅니다. 보여주기위한 임시 변형이고 설계, 조제를 위해 Pattern을 뜰때 정교하게 다시 다듬어야 합니다.
고객의 안면 체형에 따라 원본 디자인을 변형 시키는 일은 신경 쓰이고 까다롭습니다.
"안경테를 변형시키는 일은, ‘고수’나 할 수 있는 작업이므로 아무나 따라 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자칫, 테의 분위기를 망칠 수 있고 조제를 어렵게 만들므로 철저하게 계산되지 않거나 자신이 없으면 해서는 안됩니다.


보이시나요? 느끼시나요?
완벽한 조제, 피팅
렌즈는,
가성비, 투과율과 광학적 성능이 뛰어난 Tokai 사의 1.60AS 렌즈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치아에 적용되는 SPS(불소)코팅으로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렌즈입니다.


아베수
[ Abbe's number ]
"요약" 광학유리의 빛의 분산에 관한 성질을 규정한 양이다. 주로 렌즈나 프리즘 등의 색수차 보정을 위한 계산에 이용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고객의 소설 같은, 흥미로운 옛 얘기를 들으며 1시간 10여 분의 피팅 끝에 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장마철 창밖에 쏟아지는 빗소리의 리듬을 타고 리드미컬하게 100% 手 작업(공구 사용을 최대한 배재)으로 진행한 비 오는 날의 수채화같이 ^알흠다운 피팅작업 이었습니다.
수고하셨다고 고마워하는 고객이 냉커피 사다 줘서 맛있게 잘 마셨습니다. 고마운 쪽은 여기인데... ㅋ
Self 보상과 위로

Design, PD, OH, 등 초점 위치를 2개 모두 동일하게 설계, 조제했습니다.
물론, 안면 경사각, 측면 경사각, OH 높이, 등 피팅각 모두 동일하게 맞췄구요...
의상이나 분위기, 기분에따라 번갈아 가며 안경 2개를 바꿔 낄 때, 쌍둥이 처럼 똑같은 초점위치, 피팅각으로 위화감이나 이질감 없이 편하게 낄수 있겠지요?



이상,
고생한 자신에게 주는 선물(presents himself)로
좋아하는 안경을 구입하신 고객의 "사연이 있는 안경" 후기였습니다.
정성을 기울여 값어치 있게 만들어드린 안경으로 가슴 따뜻한 위안을 받으시길 바라며,
"Self 선물 안경" 잘 착용하시고 일상의 새로운 활력을 되찾아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삶이 무료하거나 일상에 지칠 때,
수고한 당신에게, 스스로 위안을 주는 안경이나 선글라스 선물은 어떠 실까요?
“당신의 눈은 소중 합니다”
Bravo Your Life !!
“비엔나 안경원”이 당신의 삶을 응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