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사시와 사위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사시와 사위의 다른 점을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사시와 사위의 다른 점 은?
사위는 겉보기에 일반적인 안구와 다르지 않지만 두 눈의 어굿나 있는 시선을 신경이 언제나 바로잡아줘야 하기 때문에 어떠한 사물을 보는 데 있어서 장기간 집중하게 되면 극심한 눈의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안위의 기본적인 틀어짐이 원인으로 대부분 사람들은 가벼운 사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도가 심하면 언제나 긴장상태로 사물을 보고 있기 때문에 눈이 지치기 쉬우며 시선의 틀어짐이 심하면 사물이 두 겹으로 겹쳐 보이는 복시 증상이 나타납니다.
틀어짐이 심할수록 눈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항상 초점을 맞추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 되므로 눈의 피로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시는, 한쪽 눈이 틀어진 상태로 고정되어 있는 점에서 사위와는 다릅니다.
항상 눈이 틀어져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수술 이외에는 대안이 없습니다.
아이 약 2%, 성인 약 3% 정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위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금씩 가지고 있습니다.


사위의 증상
증상으로는 안통, 두통, 어깨결림,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심한 경우 복시 증상을 동반합니다.


원인 모를 두통으로 병원 여러 군데(안과, 소화기내과, 신경정신과, 등)를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이상을 발견할 수 없다면, 양안 시기능검사 전문 안경원을 방문하여 꼭, 사위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위는 안과적인 치료방법이 없고, 안경이 유일한 교정 수단입니다.

